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나쁜엄마 13회 줄거리 14회 예고 미리보기

by 오비서입니다. 2023. 6. 7.
반응형

나쁜엄마 13회 (2023. 06. 07. 수요일 방송분) 줄거리 요약 : 강호는 황수현의 밀항을 도와준 횟집 사장님을 찾아왔다. 하지만 횟집 사장님은 교통사고로 식물인간이 되었다던 강호가 서있는 모습 보곤 겁을 먹고 도망쳤다. 

 

미주는 의사로 변장해 '이번이 니가 용서받을 수 있는 마지막기회야. 이대로 두면 강호 죽을지도 몰라'라며 우성의료원에 갇혀있는 하영을 설득해 탈출시켰다. 

 

 

나쁜엄마 13회 줄거리

강호(이도현)는 수사관의 도움으로 황수현(기은세)의 밀항을 도와준 횟집 사장님의 위치를 알아냈다. 과거 법대에 다니며 신림동 횟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던 강호는 그때 맺은 인연으로 횟집 사장님에게 황수현을 부탁했던 것.

 

수현과 수현이 낳은 아이를 필리핀으로 밀항 시키기 위해 횟집 사장님 배(광명호)에 태워 보낸 강호. 하지만 오태수(정웅인)가 보낸 배가 광명호를 포섭했고, 궁지에 몰린 수현은 결국 배에서 뛰어내려 자살했다. 

 

횟집 사장님은 그들에게서 겨우 도망쳐 강호에게 전화를 했지만 연락이 되지 않았고, 뺑소니 사고로 식물인간이 됐다는 소식을 듣게 됐다고 털어놨다.

 

이후 횟집 사장님은 자신이 살아있다는 걸 알면 어떻게든 찾아내 죽이려 할까봐 경찰에 신고조차 하지 못하고,

 

 

횟집 가게를 정리하고 숨어 살고 있었음을 강호에게 털어놨다. 

한편, 나쁜엄마 13회에서는 배우 류승룡이 까메오(특별출연)했다. 영화 '극한직업'에서 선보인 명대사를 나쁜엄마 내용에 맞게 변형해서 선보였다. 

오하영(홍비라)을 찾기 위해 우성의료원에 숨어든 이미주(안은진)와 방삼식(유인수). 미주는 의사로 변장해 경호를 뚫고 하영의 병실에 들어왔다. 

 

 

미주는 '최강호한테 왜 그랬는데? 그래도 한때는좋아했던 사람아니야? 나가자! 니 입으로 모든 걸 밝혀. 넌 지금 니가 살아있다고 생각해? 딸한테 사람을 죽이라고 시키고 병원에 감금시켰어. 오태수는 얼마 전 강호를 또 죽이려고했어. 강호 어머니랑 같이 농장에 가두고 불을 질렀어. 이번이 니가 용서받을 수 있는 마지막기회야. 이대로 두면 강호 죽을지도 몰라'라며 하영을 설득했다. 

 

미주는 응급상황을 외치며 하영을 데리고 우성의료원을 빠져나왔다. 

강호는 쉽지 않은 결정을 해준 하영에게 고맙다는 말과 함께 '내 일에 아무 죄 없는 널 끌어들였고

 

 

너무 큰 상처를 줬다'며 미안하다고 사과했다.

강호는 분명히 하영을 데려간 자신들을 쫓고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안전한 곳(호텔)으로 미주, 삼식, 하영을 이동시켰다. 그리곤 이제 송우벽에 대한 증거를 찾기 위해 걸음을 옮겼다. 

송우벽(최무성)은 황수현을 죽인 게 강호가 아닌 오태수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태수는 강호가 수현과 아이를 빼돌릴 것을 눈치채고 미리 손을 써 수현과 아이를 죽게 만들었다. 그리고 수현의 시체가 발견되자 강호를 가장 유력한 용의자로 만들어 버렸다. 

강호는 유력한 대선 후보 오태수(정웅인) 행사장을 찾아와 악수를 청했고, 태수는 충격에 말을 잇지 못하는데...

 

 

 

나쁜엄마 14회 최종회 마지막회 예고 미리보기

기억이 돌아온 강호는 태수를 찾아와 '오하영 제가 데리고 있습니다.'라며 태수를 당황시킨다. 그리고 송우벽을 피고인석에 앉히는 강호는 최후의 심판을 위해 법정에 선다. 

영순의 생일이 다가오자 조우리 사람들은 모두 모여 영순을 축하해준다. 하지만 상태가 악화되어 가는 영순은 '조금만 날 더 잡아줘요'라며 남편 해식을 향해 부탁하는데...

영순은 시아버지에게 물려받은 반지를 미주에게 선물한다. 영순은 '저는 참 행복한 사람입니다'라며 그동안 함께 해준 모든 이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나쁜엄마 회차별 줄거리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