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나쁜엄마 8회 줄거리 9회 예고 미리보기

by 오비서입니다. 2023. 5. 19.
반응형

나쁜엄마 8회 (2023. 05. 18. 목요일 방송분) 줄거리 요약 :  줄을 매달고 목숨을 끊으려는 영순을 마주한 강호는 엄마를 살리겠다는 일념으로 스스로 몸을 일으켰다. 기적처럼 두 발로 일어선 강호. 영순은 감사합니다를 연발하며 강호를 부둥켜안고 울었다. 

 

 

영순은 일어선 강호를 보고 앞으로 걷고, 뛸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지만 강호의 몸은 뜻대로 되지 않았다. 독한 마음을 먹은 영순은 '살고 싶으면 일어나. 일어나서 걸어'라며 강호를 혹독하게 훈련시켰고 덕분에 스스로 걸을 수 있게 됐다. 

 

 

한편 영순은 강호가 결혼하려던 사람이 오태수(정웅인)의 딸 오하영이었다는 사실에 놀라는데...

 

 

 

나쁜엄마 8회 줄거리

천장에 줄을 매달고 목숨을 끊으려는 영순(라미란)을 마주한 강호(이도현)는 엄마를 살리겠다는 일념으로 휠체어에서 스스로 몸을 일으켰다. 자신의 두 발로 기적처럼 일어선 강호를 본 영순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라며 강호를 부둥켜안고 울었다. 

 

하지만 강호는 천장에 매달린 줄을 보곤 영순을 향해 등을 돌려 빗속으로 향했고,

 

 

그 길 끝에 서있는 미주(안은진)를 보곤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다. 

나쁜 엄마 7회에서 위암 4기 진단을 받은 영순은 강호를 재활요양병원에 남겨두고 도망쳤다. 핸드폰까지 꺼두고 목숨을 끊으려 했던 영순. 

이를 알리 없는 강호는 엄마가 자신을 버렸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미주는 '너희 어머닌 그럴 분이 아니야. 만약 혹시라도 그랬다면 그건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을 거야.'라며 영순의 마음을 헤아렸다. 

강호 : 미주 씨는 그걸 어떻게 알아요?

미주 : 나도 버려져봤거든. 나한테 왜 그런 짓을 한 건지 나도 그 이유를 너무 알고 싶은데 이제는 들을 수 없네.

비에 젖은 강호를 집으로 데려온 영순은 '강호야 엄마는 널 버린 게 아니야. 사실은 강호야 엄마가 좀 아파.

 

 

엄마는 우리 강호한테 짐이 되고 싶지가 않았어. 그래서 그랬던 거야.'라고 털어놓는다.  

강호 : 내가 아파서 엄마한테 짐이 됐어요? 난 엄마한테 짐이었나 봐요.

강호의 말을 들은 영순은 형용할 수 없는 감정을 느끼며 '미안해. 엄마가 잘못했어.'라며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했던 자신을 반성했다.

기적처럼 일어선 강호를 봤던 영순. 하지만 다시 몸을 일으키지 못하는 강호를 보곤 강제로 물속에 빠뜨려 '살고 싶으면 일어나. 아까처럼 일어나란 말이야. 일어나서 걸어'라며 모질게 몰아붙였다. 

이후 혹독한 재활과 물속 훈련을 통해 강호는 조금씩 발을 움직일 수 있게 됐고, 스스로 한걸음 한걸음 걸어내는데 성공했

마을 사람들 앞에 멀쩡히 걸어 나오는 강호. 미주는 그런 강호를 보고 눈을 떼지 못한다. 

 

 

 

트롯백(백현진)을 찾아온 영순은 '나 오래 못살아요. 말기 암이래요. 어차피 못하게 된 농장 나중에 그쪽한테 넘기라고 변호사한테 다 얘기해 놨어요. 근데 우리 아들이 일어났네요. 그 돼지농장 제가 아들한테 남겨줄 수 있는 유일한 거니까 제발 뺏지 말아 주세요'라고 부탁했다. 

한편, 강호가 사고 전 남긴 편지를 경비원을 통해 전달받은 영순은 평소 강호의 말투와 다른 편지 내용에서 이상함을 느끼고 '이 편지를 통해 뭔가 말해주려고 했던 걸까'라고 생각한다. 

수사관에게 전화를 받은 영순은 강호가 결혼하려던 사람이 오태수(정웅인)의 딸 오하영(홍비라)이었다는 것을 듣게 된다. 오태수와 인연이 있었던 영순은 강호에 대해서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기 위해 연락처를 부탁하지만, 곧 결혼한다는 말에 당황스러워한다. 

결혼을 앞두고 드레스를 입어보는 오하영(홍비라)은 '우리가 먼저 (강호) 끝내자'라는 아버지 태수의 말을 떠올리며 눈물을 흘린다. 

한편 송우벽(최무성)은 강호가 일어섰다는 소식에 '내 인마 반드시 일어선다 캤지?'라며 웃음 짓는다. 

벽에 걸린 가족사진을 보던 영순은 강호의 편지 속 글귀를 떠올리고,

 

 

가족사진 액자 뒷면에 숨겨진 SD카드를 발견하며 나쁜엄마 8회는 엔딩을 맞았다. 

 

나쁜엄마 9회 예고 미리보기

강호는 자신의 신변에 무슨 일이 생길 것을 대비해 사고 전 경비원을 통해 영순에게 편지를 남겼다. 

영순은 평소 강호의 말투가 아닌 편지 속 내용에서 강호가 뭔가 말하려고 했던 건지 생각한다. 결국 강호의 편지를 제대로 해석해 낸 영순은 가족사진 액자 속의 숨겨진 SD카드를 발견한다.

이어 공개된 나쁜엄마 9회 예고 영상에서는 태어날 때부터 법관으로 운명이 정해져 있었던 강호가 법대에 진학하고 사법고시에 합격해 검사로 임용되기까지, 그리고 자신을 뒷바라지해 준 미주를 떠나 오태수의 딸 하영을 만나게 된 사연이 파노라마처럼 스쳐 지나간다. 

과연 강호가 남긴 SD카드에서 영순은 그동안 강호에게 있었던 일들을 모두 알게 될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또한 갑자기 할 일이 생겼다며 미주를 떠났던 강호. 아무것도 묻지 않고 강호를 보내줬던 미주는

 

 

지금도 자신에게 왜 그런 짓을 한 건지 궁금해하고 있다. 

아직 정확하게 공개되진 않았지만 미주의 쌍둥이 남매 예진, 서진의 아빠로 짐작되는 강호. 미주와 강호의 관계에도 어떤 변화가 생길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나쁜 엄마 9회는 채널 JTBC에서 2023년 5월 24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됩니다. 

 

▶ 나쁜엄마 회차별 줄거리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